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동탄 편도염 목감기 연세프 봅시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7. 02:22

    >


    편도염은 이비인후과를 찾는 환자의 30-40%를 차지하는 흔한 질환임. 목의 아픔이 시작된 침을 삼키며 때 귀가 아프고 자신, sound식을 삼키오료프고 자신, 두통, 발열 발열, 피로감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
    >


    편도선이 붓는 이유는 편도의 역할이 코와 목을 침범한 바이러스에 나쁘지 않아 세균을 제거하는 일차면역기관이기 때문이다. 편도선이 붓는다는 것은 현재 편도선에서 우리 몸의 백혈구와 세균이 나쁘지 않아 바이러스 간 전쟁이 일어난다는 뜻이다.


    >


    편도염을 감기라고 생각하고 첫 번째 반에 감기약을 복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편도선염은 감기와 다른 호흡기 질환으로 감기약만으로는 치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. 급성 편도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이 잘못 섭취한 만성 편도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

    >


    편도선염을 가장 일으키는 흔한 원인은 베타용혈성 연쇄상구균으로, 만약 발진을 동반하는 경우는 성홍열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. 이외에도 폐구균 등 세균이나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편도선 표면에 삼출액이 굳어 생기는 경우가 좋고 심하면 삼출액이 편도선 전체를 덮는 위막을 형성합니다.


    >


   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편도염이 되거나,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면 1차 방어선이 무의식적으로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인후두염, 기관지염, 폐렴, 경부 림프절염, 인후두 림프절염, 편도 주위 농양, 경부 심부 감염 등입니다. 약을 먹지 않고 방치하면 드물게 류마티스열, 심장판막증, 신장염 등이 올 수도 있습니다.


    >


    편도선염에 잘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양치질 등 구강위생을 잘 하고 과음, 수면부족, 스트레스, 육체적 과로 등 면역력이 저하되는 귀추를 유발하지 않으며 적절한 수분 보충과 습도 조절을 함으로써 도움이 됩니다. 편도염에 걸렸을 때의 아이스크림 등의 차가운 음식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


    >


    동탄 연세 프라임입니다. 이비인후과에서는 편도선에 대한 약물치료, 삼출액 제거, 편도처치, 주사요법, 수액요법, 호흡기치료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목아픈증상이있어서본인 편도염걸린것같아서본인 편도염치료에대해서궁금한점이있으시면동탄연세프라임입니다 이비인후과에 오면 해결됩니다.


    >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